정부에서 운영하는 청년 창업 지원금 및 대출
청년 창업 지원금 및 대출은 정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예비창업자나 창업 7년 이내의 청년들이 저금리로 자금을 지원받거나 창업 교육, 멘토링, 사업화 지원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 창업 지원금 및 대출의 종류
- 청년전용 창업자금지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연 2%의 저금리로 최대 1억 원까지 융자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대표자가 만 39세 이하이고 업력이 3년 미만인 중소기업이나 예비창업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예비창업패키지 :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혁신적인 아이템이나 기술을 갖춘 예비창업자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업화 자금과 창업 교육, 멘토링을 지원해 줍니다.
- 초기창업패키지 : 창업지역력을 보유한 주관기관을 통해 창업 3년 이내의 기업에게 아이템 사업화를 위한 자금과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창업도약패키지 : 도약단계(3~7년)의 창업 기업이 Death Valley를 극복하고 스케일업을 위해 사업모델 개선, 분야별 특화프로그램, 사업 아이템 고도화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창업성공패키지(글로벌창업사관학교) : 인공지능 분야 유망 창업아이템 및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업력 3년 이하 창업자를 발굴하고 글로벌 수준의 기술 교육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글로벌 인공지능 창업기업으로 육성시키는 프로그램입니다.
각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K-Startup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전용 창업자금 지원금 소개
청년전용 창업자금지원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만 39세 이하의 예비창업자나 창업 3년 미만의 기업에게 최대 1억 원까지 연 2.5%의 고정금리로 융자해 주는 사업입니다. 또한, 융자 이외에도 창업 교육과 멘토링 서비스도 제공해 줍니다.
청년전용 창업자금지원을 신청하려면 아래와 같은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을 합니다.
- 자가진단을 하고 정보제공동의서를 작성합니다.
- 사전 상담을 받습니다.
- 융자 신청서를 업로드합니다.
- 기업평가 및 융자결정을 받습니다.
신청자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대표자가 만 39세 이하이고, 업력이 3년 미만인 중소기업이나 예비창업자 창업성공패키지 유형일 경우 만 39세 이하이고 업력이 7년 미만인 중소기업 대표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사전상담 단계 : 사업계획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등
- 융자신청 단계 : 사업계획서, 재무제표, 신용조회 동의서 등
- 실태조사 단계 : 사업장 확인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등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