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 밀키트 전문점 소자본 창업 비용 장단점 브랜드별 매장수
무인 밀키트 전문점은 최근 유행하고 있는 창업 중 하나이며,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무인이라는 점에서 다양한 장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무인 밀키트 전문점 브랜드 별 매장 수
무인 밀키트 전문점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소비가 확산되면서 인기를 얻고 있는 창업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인건비가 없고 간단한 운영으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작정 창업하기보다는 상권 분석, 경쟁 업체 파악, 창업 비용 등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무인 밀키트 전문점 창업 브랜드는 다양하게 있습니다.
현재 가장 많은 매장수를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는 집어가로 232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창업 비용은 33㎡ (10평) 기준으로 3,170만 원입니다. 랍스터 9,900원 판매, 전 품목 20% 할인 등의 파격 이벤트로 고객들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다른 브랜드들의 창업 비용과 매장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오늘쉐프 : 창업비용 3,000만 원, 매장수 172개
- 집밥뚝딱 : 창업비용 5,445만 원, 매장수 144개
- 식사준비 : 창업비용 5,480만 원, 매장수 95개
- 홈즈앤쿡 : 창업비용 3,400만 원, 매장수 46개
- 팔도반찬 : 창업비용?, 매장수 30개
- 바로한끼 : 창업비용 5,200만 원, 매장수 9개
- 마시따쿡 : 창업비용 1,700만 원, 매장수 5개
- 인생부업 : 창업비용?, 매장수 2개
- 쿡쿡쿡 : 창업비용?, 매장수 2개
- 하이키친 : 창업비용 4,190만 원, 매장수 1개
- 밀킷슐랭 : 창업비용?, 매장수 1개
- 더잇24 : 창업비용 3,400만 원, 매장수?
무인 밀키트 전문점은 임대료가 저렴하고 경쟁이 적은 주택가나 아파트 단지에 위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결제 시스템이 원활하고 상품 관리가 철저해야 합니다. 무인 밀키트 전문점은 쉬운 운영과 낮은 투자 비용으로 인기를 얻고 있지만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서는 시장 동향과 소비자 니즈에 귀 기울여야 합니다.
무인 밀키트 전문점 창업의 장단점
장점
- 밀키트 시장의 성장 : 코로나19로 인해 집밥이 많아지고 밀키트 시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성장 가능성이 높습니다.
- 낮은 인건비 : 키오스크를 활용하고, 고객들이 구매 후 집에서 직접 조리하기 때문에 인건비가 많이 들지 않습니다. 무인으로 운영하거나 1인창업이 가능합니다.
- 저렴한 창업비용 : 다른 창업에 비해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합니다. 보통 10평대의 매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인테리어나 시설비용도 적게 듭니다.
단점
- 짧은 유통기한 : 밀키트는 보통 야채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약 5일 정도의 유통기한을 가진다고 합니다. 가맹점에서 물건을 수령하게 되면 그 기간이 3~4일로 줄어들게 되는데 그 기간 안에 판매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실제로 방문고객 중 신선도를 문제로 컴플레인하는 경우가 꽤 많다고 합니다.
- 시장의 검증이 이루어지지 않은 점 : 밀키트 전문점은 새로 생긴 시장으로 아직 검증이 끝나지 않았습니다. 밀키트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고 하지만 그중 가장 큰 비중은 온라인 시장입니다. 과연 밀키트 전문점이 처음의 신기함으로 인한 짧은 성공인지, 지속적으로 고객의 선택을 받을 성공적인 아이템인지는 시간이 지나 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밀키트 시장의 낮은 진입장벽 : 밀키트 시장의 성장과 함께 관련 프랜차이즈 본사들이 많이 생겨났습니다. 자신의 상권 근처에 다른 밀키트 브랜드가 입점하게 된다면 매출의 타격을 입을 수 있습니다.
- 높은 월세 : 밀키트 전문점은 일반적으로 항아리 상권에 유동인구가 어느 정도 있는 지역에서 이뤄집니다. 고객들의 접근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보통 100만 원 이상의 월세를 지불하는 곳을 매장으로 삼는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이 무선 밀키트 창업을 할까?
무인 밀키트 전문점을 창업하는 사람들은 주로 30~40대의 자영업자들이 많습니다.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다는 점과 인건비가 적게 든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1인창업이나 배달창업을 원하는 분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밀키트 시장의 성장과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높기 때문에 신선하고 참신한 창업 아이템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인 밀키트 전문점 창업에는 단점도 있습니다. 매출이 적고, 수익성이 낮다는 점주들의 불만이 있으며, 유통기한이 짧은 제품을 폐기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대기업들과의 경쟁에서 밀릴 수 있다는 위기도 있습니다. 따라서 무인 밀키트 전문점 창업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장단점을 충분히 파악하시고,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밀키트를 성공적으로 팔기 위해서는
브랜드 네이밍, 사업 계획서, 온라인 마케팅 등의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브랜드 네이밍은 타겟층과 트렌드, 콘셉트를 반영하여 고객들에게 인식되고 사랑받는 상표 이름을 짓는 것입니다. 사업 계획서는 밀키트를 제작하고 판매하기까지의 과정을 글로 표현하는 것으로, 자신의 아이템, 마케팅, 재무, 운영 방안 등의 세부적인 내용을 작성해야 합니다.
온라인 마케팅은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시장과 매체 내에서 전략을 가지고 활동하여 고객과의 소통을 이루고 가치를 창출하는 활동입니다. 밀키트와 브랜드 홍보, 고객 유입과 매출 동선을 확장시킬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또한 밀키트를 판매하기 위해서는 즉석판매제조가공업으로 사업자 등록을 해야 합니다. 일반음식점에서는 방문 고객에게 밀키트를 판매할 수 없습니다. 즉석식품으로 취급되는 밀키트를 판매하려면 주방 안에 밀키트 제조 공간을 마련하고 면적변경신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그리고 건축물대장, 위생교육수료증, 보건증, 수질검사성적서, 제조방법 설명서, 식품영업 등록 신청서 등의 필요 서류를 준비하여 시·군·구청 위생과에 사업자 신고를 해야 합니다. 이렇게 밀키트 사업에 필요한 요소와 절차를 잘 준비하시면 성공적으로 밀키트를 팔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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